반응형

비트코인 떡락

 

가상화폐의 가장 큰 형님인 비트코인이 정신을 못차리고 계단식으로 떡락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더리움, 리플과 잡코인인 도지코인까지 연달아 떡락하는 등 매도세가 강하게 작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더리움 차트

이더리움도 다시 반등하는 듯 하더니 주저앉았구요.

 

도지코인 차트

 

 

 

최근에 가장 핫했던 도지코인은 고점 대비 50%이상 떡락한 상태이구요.

 

리플 차트

리플도 떡락 흐름이 비슷합니다.

 

이렇게 가상화폐들이 갑자기 떡락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이든이 자본이득세 최고 세율을 현행 20%에서 39.6%로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보도가 나온 것인데요.

 

이 때문에 자본 소득에 대한 세금 우려가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도 불안 요인으로 작용한 것입니다.

 

그것 말고도 국내에선 정말 타이밍이 안좋게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갑자기 규제 이야기를 꺼낸 것인데요.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가상화폐에 대해서 ‘투기성이 강하고 내재가치가 없는 가상자산’으로 규정했다는군요?

 

그 외에도 “가상자산에 투자한 이들까지 정부에서 다 보호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구요.

금융위원회도 이례적으로 보도 설명 자료를 내고 가상자산사업자가 특정금융정보법(이하 특금법)상 신고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폐업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네요.

 

또 “(신고 기한까지) 만약 등록이 안 되면 다 폐쇄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거래소가 어떤 상황인지 알아야 한다”고 경고까지 한 상황이구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등 앞으로 전망은? 반등할까?

 

기술적인 부분은 각자 해석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이 맞다고 판단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이 모든 것은 대장인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달려 있습니다.

 

 

하락추세로 지속할지 박스권을 유지할지는 저기 동그라미 원 안에서 반등하는지 관찰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45,000 지지선을 지지해주고 반등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45,000 ~ $60,000 박스권을 계속 유지하는 추세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단기간에 급격하게 올랐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조정구간이 필요합니다.

지루한 조정기간과 박스권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있네요.

 

다만, 전망을 보자면, 기업들은 계속 비트코인을 사들이면서 투자자산 이상으로 활용하고 있는 상황인데, 투자자들을 공포로 몰아넣으면서 떡락시키고 저가에 매수하려는 전략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게 조성된 공포에 저가에 매수하기가 쉬우니깐요.

 

그래서 다른 코인들이 반등할 지 여부는 비트코인의 방향성에 달려 있습니다.

앞으로 대장인 비트코인의 변동성과 추세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